CAU Notice

NEWS

2025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캠퍼스투어 성공리에 마무리

관리자 │ 2025-08-25

HIT

273


2025년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하계 캠퍼스투어가 성공리에 마무리되었다. 하계 캠퍼스 투어는 홍보대사 널리(Nurly)의 기획 및 진행하에 중앙대학교 간호학과에 관심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8월 1일, 8월 11일 이틀에 걸쳐 진행 되었다. 일정은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소개 ▲널리, 교수님과 함께하는 Q&A ▲통합간호실습센터 실습 및 투어 ▲중앙대학교 투어 ▲입시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텍스트, 프레젠테이션, 실내, 회의장이(가) 표시된 사진

AI가 생성한 콘텐츠는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103관 106호에서 하계캠퍼스의 첫번째 순서로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소개가 진행되었다. 이어 교수님과 널리와 함께하는 Q&A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단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학과에 대한 이해를 더욱 넓힐 수 있었고, 최은영 널리 담당 교수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102관 7층에 위치한 통합간호실습센터 실습 및 투어 일정에서는 널리 7기 단원들의 지도하에 근육주사와 활력징후에 대한 이론 설명을 듣고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직접 앰플을 따고 약물을 주사기에 넣어보는 등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어 통합간호실습센터 내 수술실, 응급실, 분만실, 격리실 등 실제 임상 환경을 재현한 시뮬레이션 실습 공간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실습 및 투어 후에 학생은 “평소에 접할 기회가 없었던 근육주사나 활력징후 측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매우 신선한 경험이었고 나중에 중앙대학교 간호학과에 입학하게 된다면 이러한 체험을 바탕으로 더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캠퍼스 투어를 준비한 널리 단원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참여해주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고 배움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감사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중앙대학교 투어 시간에는 널리 단원들의 설명을 들으며 영신관, 빼빼로 광장, 청룡연못, 도서관, 310관 등 주요 건물들을 탐방했다. 특히 청룡연못 앞에서는 단 한 번 소원을 들어준다는 청룡 연못의 전설에 따라 단원들과 함께 소원을 빌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 일정으로는 입시설명이 진행되었다.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정시, 논술 전형 순으로 소개가 이루어졌으며, 널리 단원들은 각 전형을 준비했던 자신의 경험담과 함께 실질적인 꿀팁과 조언을 전했다.



이번 2025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하계 캠퍼스 투어는 간호학과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이  중앙대학교 간호학과의 학생들의 생생한 학교생활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중앙대학교 간호학과는 지속적인 캠퍼스투어를 통해 간호학과를 소개하고 간호학과를 꿈꾸는 많은 고등학생들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널리 7기 이수민 단원 



이전글 [실습생 최초 칭찬카드의 주인공, 3학년 서상오 학생을 만나...
다음글 가고시마 국제교류(Outbound) 프로그램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