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U Notice

NEWS

대만 타이베이 의학대학 간호학과 교수진, 본교 방문하여 교류협력 논의

관리자 │ 2025-09-12

HIT

180

2025년 8월 21일, Taipei Medical University(TMU, 타이베이 의학대학)의 Pei-Shan Tsai 수석부총장 겸 간호대학장과 Hsia-Yean Chiu 간호대 부학장 등 교원 5명이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을 방문하였다. TMU는 QS 세계대학평가 간호학 분야 20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학교로, 대만 내 간호교육을 앞장서서 이끌고 있는 곳이다. 이번 방문은 양 대학 간의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간호 교육 전반에 대한 이해를 확대하기 위함이었다.

 
 

적십자간호대학에서는 장숙랑 학장, 백희정 건강간호대학원장, 최귀순 대외협력위원장이 맞이하여 회담을 진행하였다. 양 대학의 학장이 번갈아가며 학교의 현황과 목표를 소개하고 향후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하였으며, 본교 국제처 국제교류팀의 이정민 차장과 이동영 과장이 자리하여 중앙대학교의 위상과 간호학과의 우수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백희정 원장이 102관 7층에 위치한 통합간호실습센터 등을 안내하며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의 강점인 시뮬레이션 교육에 대해 설명하였다.


양교는 2019년도에 대학교 단위 협정을 맺어 교류를 이어왔고, 이번 방문을 통해 교환학생 등 교류를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은 외국 유수 학교와의 협업 연구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이 외국의 간호교육과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등 세계화된 간호인 양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글 [2025 ‘에피오네: For 스퀴드 게임’ 성료]
다음글 [2025년 간호대학 축제 백의제 For:ever young’ 성황리에 마무리]